인사말

대한두경부종양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셨습니까?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결실의 계절을 맞았습니다. 1984년도에 창립된 우리 두경부종양학회의 2019년도 추계학술대회가 11월 30일 서울성모병원에서 열립니다. 저는 학회의 회장으로서 학술적 연구성과 발표와 교류를 위한 이번 추계학술대회에 모든 회원 여러분을 기쁜 마음으로 초대합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의 프로그램은 모든 회원들의 관심사항을 반영한 6가지 흥미로운 주제의 심포지움과 다학제 Tumor Board 를 근간으로 하여 구성하였습니다. 더불어 UC San Francisco 방사선종양학과에 근무하는 한국계 방사선종양학과 교수인 Dr. Sue Yum을 초대하여 “What is Best? The Current Management and Future Investigation of HPV-Associated Oropharyngeal Cancers”의 특강을 요청하였으며, 우리 학회에서 여러 해 동안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출간해 온 단행본 “Essentials of Head & Neck Oncology” 의 새로운 주제인 Laryngo-hypopharyngeal cancer 에 관한 총정리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의 프로그램 구성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학술위원장을 비롯한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회원 여러분께서는 학회 설립의 가장 중요한 목적인 학술성과와 최신지견의 발표와 토론의 장에 적극 참여함은 물론, 회원들 간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 긴밀한 협력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는 기회로 이번 추계학술대회를 십분 활용해 주시기를 기대해 봅니다.



2019년 8월
대한두경부종양학회 회장 안 용 찬